평소에 경남FC 이야기와 노는 이야기를 위주로 블로그를 꾸려나갔다.

처음에는 방문자 수가 적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어갔다.

뭐.. 경남FC 이야기가 적잖은 공헌을 했다. ^^


그러던 중 갑자기 방문자 수가 폭락을 했다.

뭐.. 블로깅을 하지 않으면 줄어들 수는 있는데..

그 차이가 너무나 심해서 내가 뭘 잘못했나 싶었다.

방문자 통계를 확인해보니

6월 7일과 6월 8일을 경계로 무언가의 조치가 취해진것 같았다.


별다른 지식없이 소소히 블로깅을 해서 그 이유를 찾아봤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엔진을 손을 본것 같았다.

외부 블로그에 대한 검색을 강화한다는 내용들이 곳곳에 보였다.

근데 왜 난 방문자 수가 줄었을까?????





위의 유입경로를 살펴보면 네이버를 통해 오신 분이 한명도 없다.. -0-;;

중간에 blog.naver.com/CommentList.....  이라고 된 것은 예전에 적어놓은 댓글을 통해 오신 분이다.

네이버의 조치가 나의 블로그를 막아버렸다. ㅠㅠ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경남FC"를 검색해서 블로그를 몇 페이지나 넘겨봐도

나의 블로그는 보이지 않는다. ㅠㅠ

어째서 그럴까나...






옆에 있는 유입경로를 봤을 때

블로그에 찾아오는 분들의 절대 다수가 네이버 검색이다.



그런데 이번 네이버의 조치로 인해서 검색조차 안되니

방문자 수가 급감한 것이다.







방문자 수에 신경쓰지 않았다면 거짓말이지만...

내 글솜씨를 생각하면 여태껏 찾아왔던 방문자들께 미안하기도 하다. ㅎㅎㅎ

갑자기 방문자 수가 줄어들어서 놀란 마음에 글을 적어봤다.


ps.. 이리저리 찾아보니 네이버에 검색등록을 하면 된다는데...

      계속 오류가 생겨서 진행이 안되네...

     부디 등록이 되어서 네이버에서도 찾아올 수 있도록 해주시길... ㅠㅠ

+ Recent posts